역사적 장소 봉은사 > 여행·숙박

본문 바로가기

여행·숙박

역사적 장소 봉은사

본문

역사적 장소 봉은사

삼성역 맞은편엔 비교적 큰 규모의 사찰이 있다. 바로 봉은사다.

서울의 대표적인 사찰로 그 역사만도 1000년이 넘는다.

봉은사는 794년(원성왕 10) 연회국사가 견성사(見性寺)라는 이름으로 창건했다. 성종의 무덤인 선릉을 조성하며 사찰을 중창했고 그 때부터 봉은사라 불렀다.

그 역사만큼 역사 유물도 풍성하다. 보물 제321호 고려청동루은향로(현재 동국대학교 박물관 소장)와 추사 김정희가 쓴 판전 현판을 비롯해 ‘화엄경소’ ‘금강경’ 등의 목판본이 보존돼 있다.

봉은사는 서울 시민들에겐 더없이 좋은 휴식처다. 아울러 바쁜 현대인들에게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는 성찰의 기회도 제공한다. 대표적인 예가 템플스테이다.

사찰의 일상생활을 체험하고 불교의 문화와 정신을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템플스테이는 불교를 체험하는 것을 넘어 자신을 되돌아보는 기회가 될 것이다.

https://korean.visitseoul.net/attractions/%EC%B0%BD%EB%8D%95%EA%B6%81/KOP000295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8 건 - 1 페이지

서울 남산공원

서울 남산공원남산공원은 서울에 있는 공원 중에서 가장 넓은 시민공원이다. 크게 장충지구와 예장지구, 회현지구, 한남지구로 나눌 수 있다. 여러 가지 체육행사가 열리며 백일장과 음악회 등의 문화행사도 열린다. 약수터가 많으며 공원 내에 김유신, 김구, 유관순 등의 동상이…

열람중역사적 장소 봉은사

역사적 장소 봉은사삼성역 맞은편엔 비교적 큰 규모의 사찰이 있다. 바로 봉은사다. 서울의 대표적인 사찰로 그 역사만도 1000년이 넘는다. 봉은사는 794년(원성왕 10) 연회국사가 견성사(見性寺)라는 이름으로 창건했다. 성종의 무덤인 선릉을 조성하며 사찰을 중창했고 …

서울의 고궁 창덕궁

 서울의 고궁 창덕궁창덕궁은 서울에서 두 번째로 유네스코 선정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다. ‘동아시아 궁전 건축사에 있어 비정형적 조형미를 간직한 대표적 궁으로 주변 자연환경과의 완벽한 조화와 배치가 탁월하다’는 이유로 선정됐다. 창덕궁은 1405년 태종에 의…

국립세종수목원(세종시)

국립세종수목원(세종시)국내 최초의 도심형 수목원으로 개장 앞둔 국립세종수목원은 여러 정부 부처가 위치한 세종정부청사와 인접하게 65ha 면적에 조성되었으며, 국내 최대 사계절온실, 한국전통정원, 학습의 장인 청류지원, 분재원 등 다양한 테마로 2,834종 172만본(교…

녹천호텔(부산 동래 온천동)-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녹천호텔(부산 동래 온천동)-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부산 동래 온천동에 자리한 녹천호텔은 1962년 녹천탕으로 개장해서 1980년 호텔로 신축되었다. 온돌, 침실, 패밀리 등 다양한 객실이 있고, 객실마다 커다란 욕탕이 있어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

호텔 더 디자이너스 청량리 Hotel the designers

호텔 더 디자이너스 청량리 Hotel the designers호텔 더 디자이너스 청량리는 지하철 경의중앙선 청량리역 1번 출구와 1호선 청량리역 4번 출구에서 도보로 4분 거리, 롯데백화점에서 도보 2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강릉, 양평까지 청량리역에서 KTX로 편리하…

케이스호텔((주)안동케이스)-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케이스호텔((주)안동케이스)-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케이스호텔은 안동역과 안동터미널에서 차로 15분 거리에 자리한 호텔이다. 낙동강변 안쪽에 위치해 강변을 따라 산책을 즐길 수 있고, 다양한 타입의 모든 객실에서 넷플릭스를 시청할 수 있다. 패밀리룸,…

두호텔앤게스트하우스(강원도 속초)-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두호텔앤게스트하우스(강원도 속초) [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두호텔앤게스트하우스는 강원도 속초 청초호수공원 앞에 있는 숙박업소로, 아침에 청초호와 어우러진 가슴벅찬 일출을 감상할 수 있다. 청초호의 사계를 찍기 위해 작가들이 촬영차 묵기도 하였다. …

게시판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