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한 여행을 위한 방법 : 여행 경비를 절약하는 TIP > 휠체어를 타고

본문 바로가기

휠체어를 타고

알뜰한 여행을 위한 방법 : 여행 경비를 절약하는 TIP

본문

알뜰한 여행을 위한 방법 : 여행 경비를 절약하는 TIP

여행을 준비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것은 여행 예산! 여행 예산이 얼마인지에 따라, 항공권과 숙소 선택지가 많이 바뀔 것이다. 특히, 현지 통화로 지불해야 하는 숙소나, 현지 경비는 환율 변동에 의해 환차 손익이 발생할 수 있어 특히 주의해야 한다. 스카이스캐너에서 알뜰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여행 경비를 절약할 수 있는 다양한 팁들을 소개한다.

1. 환율변동에 예의주시하기

해외여행을 준비 또는 여행 중에 환율은 중요한 비중을 차지할 것이다. 현지 통화로 결제/환전하면서, 환율로 인해 환차손익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 이러한 환차손을 줄이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환율 변동을 주시하길 바란다.

다양한 포털사이트의 검색창에 실시간 환율 검색하기
본인이 이용하는 은행 앱 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환율 조회하기
[환율 계산기 플러스], [XCurrency]와 같은 환율App을 활용하기

2. 해외여행에 특화된 선불카드 사용하기

해외 거주자 또는 해외 유학생들은 레볼루트(Revorute), 와이즈(구, 트랜스퍼와이즈)와 같은 실시간 환율로 해외 결제수수료 없이 결제하거나, 환율이 좋을 때 현지 통화로 충전할 수 있는 선불 카드를 사용할 것이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가입이 어렵다는 게 단점.

아쉬워하지 말자! 한국에서도 이와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트래블월렛이나 한패스와 같은 곳이 있으니 말이다. 한국 여행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선불형 카드인 트래블페이카드(트래블월렛)나 트리플 카드(한패스). 둘 다 해외여행에 특화된 선불 카드이지만, 조금 다른 방식으로 혜택이 제공되고 있다.

트래블 월렛 / 트래블페이카드 – VISA 카드. 연회비 없음. 해외 결제 수수료 없음. 컨택리스 결제 가능. 현지 VISA로고가 부착된 ATM 출금 가능(월 500불 이하 인출시, 출금 수수료 무료). 62개 국가의 38개 통화를 원하는 시점에 실시간 환율로 충전하여 사용 (환차손 줄일 수 있음)

한패스 / 트리플카드 – MASTER카드. 연회비 있음. 해외 결제금의 3% 캐시백 지급(국내 결제금의 0.3% 캐시백 지급). 컨텍리스 결제 가능. 현지 MASTER로고가 부착된 ATM 출금 가능(출금 수수료 무료). 한패스페이 월렛(앱)에 충전 후 사용
환전수수료 없고, 환율 적용이 좋은 선불형 카드를 사용해보자

3. 해외여행에 특화된 체크카드 사용하기

국내 은행사와 카드사들은 고객 유치를 위한 해외 여행에 특화된 체크 카드들을 선보이고 있다. 체크카드의 장점은 신용카드 발급이 어려운 대학생들도 별 무리없이 발급 받을 수 있고 정해진 예산안에서 여행 예산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 어떤 체크카드를 준비할 지 고민이라면 아래 세가지 혜택을 체크해보자.

해외 결제 수수료를 상쇄시킬 수 있는 캐시백 서비스 제공
ATM 출금 수수료 면제 서비스 제공
공항 라운지 등 공항 내 서비스 무료 이용 혜택 제공

많은 여행자가 추천하는 체크카드로는 하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토스뱅크 체크카드 등이 있다.

4. 해외여행에 특화된 신용카드 사용하기

해외여행에 특화된 신용카드들은 일반적으로 연회비가 있기 때문에, 체크카드보다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가 많다. 연회비가 높을 수록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는 있지만 본인의 소비 습관과 소득 수준에 맞는 신용카드를 발급 받는 것을 추천한다. 보통 다음과 같은 해외 여행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특정 항공사의 항공권 할인 서비스 제공
호텔 숙박 할인 서비스 제공
해외 결제 시, 일부 적립(캐시백) 서비스 제공
해외 결제 수수료 면제 서비스 제공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 서비스 제공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서비스 제공

인기있는 해외여행에 특화된 신용카드로는 현대 더 그린 카드, 하나 마이 트립 1Q 글로벌 비바 카드, 신한 딥 드림 플래티넘 카드 등이 있다.
해외여행에 특화된 신용카드 사용하기

5. 카드 결제 시 현지 통화로 결제하기

해외여행 중, 카드 결제는 무조건! 현지 통화로 결제하라는 말은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이유는 몰라도 이미 결제 패드의 원화(KRW)와 현지통화 2개의 옵션 중 현지통화를 선택하여 결제하는 여행자도 있을 것이다. 우리가 현지 통화가 아닌, 원화 또는 미달러로 결제를 하면 안 되는 이유는 결제 당시의 금액이 아닌, 이중 환전수수료가 부과된 금액이 최종 청구되기 때문이다. 간단히 말하자면, 불필요한 수수료가 발생한다는 뜻.

이러한 비용 발생을 막기 위해 꼭 영수증 확인 시 서명하기 전, 원화(KRW)결제가 되진 않았는지 체크해야 한다. 이보다 간단한 방법은 “해외 원화 결제(DCC) 차단”서비스를 신청하는 것이다. 이 서비스 신청은 카드사 홈페이지, 카드사 앱, 콜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환율적용이 좋은 선불형카드 활용하기

6. 공항 환전소보다는 주거래 은행 환전 서비스를 이용하기

코로나 이후, 현금보다는 체크/신용 카드를 선호하는 나라가 늘면서, 환전을 하지 않고도 여행할 수 있는 해외 여행지가 많아졌다. 그럼에도 현금을 써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기에, 현지 화폐를 어느정도 보유하고 있는 것이 좋다.

환전을 꼭 해야 한다면, 환전 수수료가 비싼 공항 환전소보다는 주거래 은행에서 환율 우대 혜택을 받고 환전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보통 20~100%까지 환율 우대 혜택이 제공되며, 원하는 환율을 설정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은행들도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손해는 줄이고 환전을 할 수 있다.

주거래 은행에 방문할 시간이 없다면, 공항 수령 서비스를 이용해보자. 특히, 우리은행과 신한은행은 인천 공항에 환전소가 있기에, 모바일/온라인 환전 후, 환전 금액을 인천 공항 환전소에서 수령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말이다. 이마저도 쉽지 않다면, 최대한 안전해 보이는 현지 사설 환전소에서 환전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되겠다.

7. 가급적 현지 은행의 ATM을 사용하기

여행하다 보면, 갑작스럽게 현금이 필요해 ATM기기를 이용할 일이 발생! 아니면, 그때그때 조금씩 현금을 인출할 계획으로, ATM 수수료 면제가 되는 카드로 ATM기기를 이용하는 경우도 있다.

되도록 현지 은행의 ATM기기를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길거리나 쇼핑몰에 있는 현지 사설 ATM기기는 아무래도 해외 ATM(현금인출기) 사기 사건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또 다른 해외에서 안전하게 카드를 사용하는 방법으로는, 메인 통장에서 서브 통장으로 조금씩 돈을 옮겨, 서브 통장의 카드로 ATM기기를 이용하는 것이다.
ATM machine , ATM기기

8. 환전소에서 환전 시, 가급적 큰 금액권으로 환전하기

은행 환전은 환전 수수료에 대한 환율 우대를 얼마큼 받느냐에 따라 손익이 발생된다. 하지만, 환전소 환전은 얼마씩 환전하느냐에 따라 환전 환율이 다르게 적용된다.

보통, 미 달러 기준, 100달의 환율을 고시해 놓는 환전소가 많다. 그렇기에, 50달러/20달러 등 소액으로 갈수록 다른 환율이 적용될 수 있다. 따라서, 환전소에서 환전할 계획이라면, 소액 환전보다는 고액권으로 환전하길 권한다. 또, 환전소마다 환율이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몇 군데 비교 후 환전하는게 더 좋다.
money 한번에 큰단위로 환전하기
보너스 팁!

해외여행에 특화된 체크/신용카드가 없다고 해서 아쉬워하지 말자. 카드사 또는 은행들은 해외여행 관련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한다. 이러한 이벤트는 해외여행 특화 체크/신용카드 고객이 아니더라도 이용할 수 있으니 말이다.

여행 후, 남은 동전은 공항 내 기부금 함에 기부하거나, 기내 기부 봉투에 기부할 수도 있다.

https://www.skyscanner.co.kr/news/card-and-currencies-top-travel-tips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1

보리보리님의 댓글

profile_image
여행에서 간과할 수 있는 팁들을 잘 정리했군요.
많이 도움되었습니다.
전체 10 건 - 1 페이지

6월 여행지, 밴프 국립공원, 캘거리 – 캐나다

6월 여행지, 밴프 국립공원, 캘거리 – 캐나다실내는 답답하고, 작은 공원으로는 성에 차지 않으며 탁 트인 산과 들, 호수로 리프레시가 필요하다면 – 밴프 국립공원이 정답. 본격적인 야외 활동이 가능해지는 시기로, 말 그대로 ‘파릇파릇’한 자연을 즐길 수 있다. 공원이…

6월 여행지, 산세바스티안 – 스페인

6월 여행지, 산세바스티안 – 스페인6월은 스페인을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 중 하나. 7,8월 극성수기 전 비교적 한적하게 보내기 좋으며 날씨는 쾌적해 야외 활동을 즐기기 좋기 때문. 바다를 좋아하는 여행객이라면 이 시기 산세바스티안에 푹 빠지게 될 것이다. 특히 서…

6월 여행지, 울란바토르 – 몽골

6월 여행지, 울란바토르 – 몽골매우  추운 몽골의 겨울이 지나고 여름이 찾아오는 시기. 6월은 우리가 생각하는 몽골의 초원을 볼 수 있는 적기이며 습도가 높지 않아  비교적 쾌적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몽골의 축제, 나담이 7월에 열리면 여행객뿐만…

5월부터 8월에 떠나는 공휴일 여행지-크라비, 태국

5월부터 8월에 떠나는 공휴일 여행지-크라비, 태국“3박4일 또는 4박5일 추천”천혜의  자연환경을 마음껏 만끽할 수 있는 태국의 보물 같은 여행지, 크라비(Krabi). 저렴한 물가는 기본! 가성비 숙소부터  5성급까지 다양하기에 본인의 여행경비에 …

5월부터 8월에 떠나는 공휴일 여행지-파리, 프랑스

5월부터 8월에 떠나는 공휴일 여행지-파리, 프랑스“4박5일 또는 6박7일 추천”낭만과 예술의 도시 – 프랑스 파리는 프랑스 대도시 여행지로, 한국인에게 인기 있는 유럽 여행지이다. 또, 신혼여행지로도 많이 찾는 도시 중 하나이기도 하다. 유명 명소, 여러 박물관이나 …

5월부터 8월에 떠나는 공휴일 여행지-코타키나발루, 말레이시아

5월부터 8월에 떠나는 공휴일 여행지-코타키나발루, 말레이시아“3박4일 또는 4박5일 추천”산과  바다와 같은 아름다운 풍경 그리고, 환상적인 선셋을 만나 볼 수 있는 말레이시아 휴양지 – 코타키나발루. 휴양, 자연 친화적인  액티비티, 관광 등 다양…

5월부터 8월에 떠나는 공휴일 여행지-오클랜드, 뉴질랜드

5월부터 8월에 떠나는 공휴일 여행지-오클랜드, 뉴질랜드“4박5일 또는 6박7일 추천”직항 노선으로 떠날 수 있는 뉴질랜드 최대 도시인 오클랜드. 오클랜드는 뉴질랜드의 북섬과 남섬 중 북섬에 있다. 오클랜드는 도시 여행지로 오클랜드와 함께 근교 도시까지 여행하기 좋다.…

5월부터 8월에 떠나는 공휴일 여행지-괌, 미국령

5월부터 8월에 떠나는 공휴일 여행지-괌, 미국령“3박4일 또는 5박6일 추천”아름다운 자연경관,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 쇼핑과 휴양까지 남녀노소 모두가 즐거운 여행지, 괌. 4시간 정도의 단거리 비행 여행지라 3박 4일 정도의 짧은 일정으로도 여행을 계획하기에 좋다.…

열람중알뜰한 여행을 위한 방법 : 여행 경비를 절약하는 TIP

알뜰한 여행을 위한 방법 : 여행 경비를 절약하는 TIP여행을 준비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것은 여행 예산! 여행 예산이 얼마인지에 따라, 항공권과 숙소 선택지가 많이 바뀔 것이다. 특히, 현지 통화로 지불해야 하는 숙소나, 현지 경비는 환율 변동에 의해 환차 손익이 발…

휠체어를 타고 여행한다는 것

휠체어를 타고 여행한다는 것휠체어와 이동장치는 더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게 도와주고 생활을 즐기며 여행을 더 쉽게 도와준다. 그만큼 장애를 가진 여행자들에게 중요하고 소중한 수단인 셈.휠체어와 함께 39개국 이상을 여행한, 휠체어 여행의 전문가 Cory Lee가 비행…

게시판 전체검색
다크모드